내가 알고 있던 나이키 코르테즈가 아니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나이키 X 클롯 협업 코르테즈 공개
빌 바워맨이 직접 디자인한 나이키의 역사적인 스니커즈 모델인 ‘ 코르테즈 CORTEZ ' 가 지금까지 본족없는 완전히 새로운 형태와 디자인으로 출시됩니다.
2023년 2월 10일 공식 출시될 예정인 ‘ 나이키 X 클롯 CLOT ' 협업 코르테즈 제품이 그 주인공입니다. 클롯은 홍콩에서 활동하는 캐나다 출신 배우 ‘ 에디슨 챈 : 진관희 ’ 이 설립한 스트릿 패션 브랜드입니다. 나이키와는 오랜 시간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왔죠. 새롭게 출시될 예정인 두 브랜드의 협업 코르테즈 역시 에디슨 챈이 디자인에 참여했습니다.
공개된 제품 사진을 보면 누구나 쉽게 컨셉을 알아챌 수 있습니다. 새로운 협업 코르테즈는 쿵후와 태극권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죠.
가장 큰 특징은 삼단분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니커즈와 슬립온 외피, 인솔까지 분리가 가능하도록 제작됐습니다. 슬립온 외피를 분리하고 스니커즈만 착용할 수도 있고 결합해서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인솔을 분리해서 슬립온과 결합하면 스니커즈 없이도 슬립온 형태로 착용할 수 있죠. 한마디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슬립온에서 특히 이번 협업의 컨셉을 가장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쿵후를 할 때 착용하는 신발 디자인과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슬립온을 제거한 스니커즈도 유니크한 실루엣을 보여주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다른 특징으로는 인솔에는 음양로고와 클롯 로고가 새겨졌고 슬립온 힐탭에는 음양로고거 새겨진 토글이 배치됐습니다. 스니커즈 힐탭에는 자수로 쿵후가 새겨졌죠. 화이트와 블랙 컬러만을 사용해서 심플하게 디자인됐습니다.
독특한 컨셉과 디자인을 가진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나이키 X 클롯 협업 코르테즈는 오는 2월 10일 공식 출시되며 구매는 ‘ 이곳 ’ 쥬스스토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는 특별한 디자인의 코르테즈 상세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