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속 차량 가격을 인하하는 테슬라, 이유는?


테슬라가 미국에서 차량 판매 가격을 인하했다.

매번 가격을 인상하던 테슬라가 차량 판매 가격을 인하하고 있다.


테슬라-가격인하
TESLA 테슬라


 테슬라가 계속 차량 판매 가격을 인하하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중국에서 판매하는 차량의 가격을 인하한데이어 이번에는 테슬라의 모국인 미국에서도 차량 판매 가격을 인하했다고 합니다. 정확히 가격이 인하된 모델은 모델 S, 그리고 모델 X입니다.

 

 모델 S의 경우 기존 9만 4천9백90달러에서 무려 5천 달러나 가격을 인하해서 8만 9천9백90달러가 됐고, 모델 X의 경우 기존 10만 9천9백 달러에서 만 달러를 뺀 9만 9천9백90달러가 됐다고 합니다. 각각 5%, 10% 가격을 인하한 수준입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판매하는 차량의 가격을 인하해서 판매량을 높이는 전략으로 기업의 운영 방식을 수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테슬라가 여러 국가에서 가격을 인하하자 주문량이 대폭 증가했고,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4분기 실적발표에서 직접 "테슬라의 현재 주문량이 생산 속도의 두 배에 달한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아직 차량 가격 인하와 관련된 어떠한 정보도 없는 상황인데요. 국내에서도 테슬라 차량 가격이 인하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편 가격이 인하되기 전에 이미 테슬라 차량을 구매했던 고객들은 테슬라에 항의하며 환불을 요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테슬라는 어디까지 차량 판매 가격을 인하할 생각일까요? 그리고 과연 판매하는 차량의 가격을 인하하는 결정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옳은 선택일까요? 테슬라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