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봄 패션 트렌드 분석
데님, 그리고 오버사이즈
이제 어느덧 길었던 겨울이 끝나고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계절에 맞는 새로운 옷을 쇼핑해야 하는 시기죠. 2023년의 봄에는 어떻게 스타일링해야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감한 오버사이즈
애매한 오버사이즈는 트렌드와 맞지 않습니다. 남자옷을 입은 것 같은 과감한 오버사이즈가 가장 트렌드에 부합합니다. 재킷의 경우 숄더패드가 들어가서 각이 잡힐 수 있는 디자인이 좋고 코트의 경우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감의 맥시 한 스타일이 좋습니다.
데님
데님 소재로 제작된 팬츠와 재킷은 이번시즌 가장 핫한 아이템입니다. 개별로 착용해도 좋고, 셋업으로 착용해도 좋습니다. 청청패션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데님팬츠와 재킷 역시 핏은 오버핏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슬림한 핏보다는 긴 기장감과 넓은 통을 가진 오버핏을 추천합니다. 땅에 바지가 끌리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자연스럽게 닳고 찢어지도록 놔두는 쿨한 모습 역시 트렌드입니다.
로우라이즈
허리 밑까지 내려 입는 로우라이즈 스타일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너가 살짝 보이도록 자연스럽게 흘러내린 스타일을 연출해 보세요.
Y2K 빈티지 스타일
전체적으로 과거에 영광을 누렸던 빈티지한 스타일이 다시 돌아온 모습입니다. 청청패션의 유행이 돌아온 것만 보더라도 그렇죠. 대미지가 들어간 '찢청'역시 무덤에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창고에 넣어놨던 찢어진 청바지가 있다면 다시 꺼낼 타이밍입니다. 아, 그렇다고 스키니진을 꺼내지는 마세요. 대미지가 들어간 스키니진은 아직 트렌드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빈티지한 색감과 프린팅, 로고가 새겨진 톱을 와이드 한 실루엣의 데님팬츠와 매치하면 가장 쉽게 트렌디한 Y2K 빈티지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브랜드 제품과 믹스매치해도 좋아요.
젠더리스 스타일
남자와 여자를 구분 짓는 성별에 따른 아이템 선택은 트렌드와 맞지 않습니다. 여자가 남자옷을 입고, 남자가 여자옷을 입는 시대가 왔습니다. 여자라면 과감한 오버사이징으로 남성복을 입은 것 같은 시크한 룩을 도전해 보세요. 남자라면 스커트와 진주목걸이, 망사로 제작된 톱을 매치해 보세요.
시스루 SEE-THROUGH
이번 구찌 패션쇼 보셨나요? 과감한 시스루 스타일 대잔치였습니다. 신체 일부를 드러내는 시스루 패션 스타일은 2023년 봄, 빼놓을 수 없는 메인 키워드입니다.
가방은 아주 크거나 아주 작게
동전 몇개만 들어갈 것 같은 아주 작은 마이크로백은 이번 봄에도 트렌디한 디자인입니다. 반대로 아주 큰 빅백도 좋습니다. 애매한 중간 사이즈만 피해 주세요. 크로스백보다는 숄더백을 추천합니다. 손으로 드는 핸드백도 좋아요.
과하지 않게, 미니멀
액세서리는 너무 많이 착용하는 것보다 포인트로 몇 개만. 이번 봄 여름 시즌에는 과하지 않은 미니멀 무드를 연출해 주세요. 반지는 하나만, 목걸이를 했다면 귀걸이는 빼주세요. 팔찌를 꼈다면 시계는 빼주세요. 두껍고 볼드한 액세서리보다는 얇고 은은한 액세서리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