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리가 완성한 첫 번째 버버리 컬렉션이 공식 출시됐다.
보테가베네타를 정상으로 올려놓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다니엘리'가 완성한 첫 번째 버버리 컬렉션이 드디어 출시됐다.
다니엘리의 첫 번째 버버리 컬렉션
다니엘리가 완성한 버버리 2023 FW 가을, 겨울 컬렉션이 공식 출시됐다. 지금 바로 버버리 브랜드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와 오프라인 부티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보테가베네타를 살려놓은 디자이너
다니엘리 디자이너는 보테가베네타의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며 더욱 유명해졌다. 추락하던 보테가베네타 브랜드의 이미지를 다시 정상으로 올려놓았기 때문. 다니엘리는 특유의 현대적이고 절제된 아름다운 디자인의 컬렉션을 완성하며 매 컬렉션 공개 때마다 긍정적인 평가와 호응을 얻었다.
버버리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보테가베네타에서 성공적인 컬렉션을 수차례 론칭한 다니엘리는 지난 2022년 보테가베네타 하우스를 떠났다. 그의 다음 행보는 전 세계 패션 씬(SCENE)의 큰 주목을 받았고, 그가 선택한 다음 브랜드는 바로 영국의 상징적인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인 '버버리 Burberry'였다.
침몰하는 버버리의 구원투수
버버리 역시 과거 보테가베네타의 상태와 비슷했다. 지루하고 진부한 이미지가 브랜드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고 지속적인 매출 하락이 이어지고 있었다. 그런 버버리가 다니엘리를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한 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훌륭한 선택이었다.
다니엘리가 완성한 버버리 컬렉션
다니엘리가 버버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되고 처음 선보인 컬렉션 쇼는 역시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에 없던 새로운 분위기와 트렌디한 이미지를 보여줬기 때문. 다니엘리는 버버리 체크 패턴을 새롭게 재해석해서 컬렉션 전반에 사용했다. 패턴의 크기는 커졌으며 새로운 컬러를 입혔다. 기존에 있던 상징적인 패턴에 조금의 변화를 주었을 뿐인데, 지루한 이미지가 있던 버버리 체크 패턴은 현대적이고 트렌디한 무드가 새롭게 입혀졌다. 이 부분에서 다니엘리의 감각과 능력을 알 수 있다.
블루 컬러의 활용
또한 그는 원색에 가까운 다양한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특히 밝고 시원한 블루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했다. 블러 컬러 버버리 체크 패턴 코트부터 말을 탄 기사의 형태를 하고 있는 버버리 프로섬 로고를 활용한 여성 원피스 등 다양한 제품에 블루 컬러를 사용했다.
현대적인 그래픽 프린팅
뿐만 아니라 다니엘리는 스트리트 캐주얼 무드가 느껴지는 다양한 그래픽을 활용했다. 버버리 브랜드의 진부한 이미지를 벗겨내기 위해 현대적이고 퓨처리스틱 한 무드가 느껴지는 그래픽을 활용해서 다양한 제품을 완성했고, 기존에 존재하던 버버리 브랜드의 로고와 패턴 등과 섞어서 하나의 완성된 스타일을 보여줬다. 그가 선보인 첫 번째 컬렉션은 버버리도 변화할 수 있다는 걸 모두에게 각인시켰다.
드디어 출시된 2023 FW 컬렉션
버버리 브랜드와 다니엘리 디자이너 둘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2023 FW 가을, 겨울 컬렉션은 지금 바로 하단에 위치한 브랜드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컬렉션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캠페인 룩북 사진과 컬렉션 쇼 풀 영상은 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버리 Burberry 브랜드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kr.burberry.com
관련 기사
2023.06.30 - [패션] - 다니엘 리의 버버리 2024 SS 봄, 여름 컬렉션
2023.02.21 - [패션] - 다니엘 리의 버버리 2023 FW 컬렉션 공개
2023.02.07 - [패션] - 버버리 2023 캠페인 공개 ’ 전지현 모델로 등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