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시장에 다시 돌아온 파파이스 POPEYES : 첫 매장은 강남이다.
과거 1994년부터 한국 시장에 진출해서 큰 사랑을 받았던 패스트푸드 전문점 " 파파이스 POPEYES " 는 2020년 국내 모든 매장을 철수하며 사업을 마무리지었다. 그렇게 파파이스는 대한민국에서 이제 더 이상 볼 수 없을 것 같았다. 하지만 파파이스가 사라진 지 2년이 지난 2022년, 다시 국내 공식 1호점을 오픈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020년 문을 닫기까지 파파이스는 국내에서 TS푸드앤시스템에 의해 운영됐다. 90년대 당시 파파이스는 잘 나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훌륭히 성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파파이스 하면 떠오르는 바삭한 치킨과 후추를 사용한 개성 있는 프렌치프라이는 고객들이 파파이스를 찾는 가장 큰 이유였다. 하지만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지속적으로 매출이 하락하면서 경영에 어려움이 발생했고, 결국 2020년 완전히 사업을 정리했다.
2022년 새롭게 오픈하는 파파이스는 수산업과 외식사업을 진행하는 " 신라교역 " 에 의해 운영된다. 국내 운영 기업이 변경된만큼 추억 속 파파이스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를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치킨을 베이스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던 파파이스의 오리지널리티는 그대로 살릴 예정이다.
국내 다시 새롭게 문을여는 파파이스 1호점은 서울 강남역 인근이 될 예정이다. 2022년 11월 말, 혹은 12월 초 공식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C JUST DOTT 저스트닷
EDITOR - H
WE SUPPORT ALL CUL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