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도 결국 등장한 경우의 수.. 대한민국 가나전 3:2 패배
대한민국이 2022년 11월 28일 월요일 진행된 가나와의 조별리그 2차전에서 패배했다. 전반전 2골을 허용하며 끌려가는 모습을 보였다. 수비에서 특히 불안한 모습을 많이 보였고, 공격에서도 많은 기회가 있었지만 결정짓지 못했다.
후반전은 분위기가 사뭇 달랐다. 후반전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교체 투입된 이강인 선수의 패스를 받아 조규성이 헤더 골로 한골을 만회했다. 흐름을 탄 대한민국 선수들은 공격적인 템포를 유지하며 빠르게 역습을 이어나갔고, 결국 또 한 번 크로스를 받은 조규성 선수가 두 번째 헤더 골까지 성공시키며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가나의 공격에 또 한번 골을 허용했고, 만회하지 못한 채 3:2 스코어로 패배했다.
대한민국은 가나와의 경기에서 승리가 매우 필요한 상황이었다.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좋은 수비와 조직력을 보여주며 무승부를 기록했고, 가나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가져갈 경우 승점 4점으로 16강 진출이 유력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나와의 경기에서 패배하면서 16강 진출은 경우의 수를 따져봐야 하게 됐다.
대한민국은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12월 3일 밤 12시 진행되는 조별리그 3차전,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지거나 비기면 즉시 탈락이다. 그리고 우루과이가 가나와의 경기에서 승리하거나 비겨야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할 수 있다.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이기더라도 가나가 승리할 경우 대한민국은 16강에 진출할 수 없다.
우루과이가 가나를 이기고,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이기더라도 골 득실 차를 비교해야 한다. 대한민국이 우루과이보다 골 득실 차에서 앞설 경우에만 16강 진출이 가능하다.
C JUST DOTT 저스트닷
EDITOR - H
WE SUPPORT ALL CUL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