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지의 대한민국 : 2022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전 2:1 역전승
대한민국이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가나와의 2차전 경기에서 패배하면서 3차전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만 했던 대한민국이 끝까지 노력한 결과 역전승이라는 엄청난 결과를 얻어냈다.
전반전 이른 시간, 포르투갈에게 한골을 내주면서 끌려가기 시작한 대한민국은 포기하지 않고 공격을 계속했다. 포르투갈의 공격도 계속해서 이어졌지만 탄탄한 조직력과 수비로 막아냈다.
결국 김영권 선수 앞으로 공이 떨어졌고, 이를 놓치지 않고 골문 안쪽으로 밀어 넣으면서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1:1 상황으로 전반전이 종료됐고, 후반전 많은 공격 찬스가 있었지만 결정짓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정규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서로 추가골을 성공시키지 못했다.
하지만 추가시간까지 포기하지않은 대한민국 선수들은 결국 역전골을 넣는 데 성공한다. 손흥민이 마지막 힘을 불태워 스프린트를 시작했고, 뒤에서 교체 출전한 황희찬 선수가 중앙선을 넘어 골문 안쪽으로 질주했다.
손흥민 선수의 침착한 패스를 받은 황희찬 선수가 뛰어난 결정력으로 골을 마무리하면서 2:1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다.
우루과이는 가나를 상대로 2골 앞선 상태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의 16강 상대는 브라질이다. 브라질은 피파 랭킹 1위의 축구 강국이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시작 전, 평가전을 치렀지만 뼈아픈 패배를 당했었다. 하지만 이미 축구 강국인 우루과이를 상대로 무승부,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한 대한민국도 승리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대한민국 VS 브라질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대결은 12월 6일 화요일 새벽 4시 진행된다.
C JUST DOTT 저스트닷
EDITOR - H
WE SUPPORT ALL CULTURES
core.justdot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