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과 커피가 맛있는 곳 : 데우스 카페 삼청점
기분이 좋아지는 공간
북촌에 있는 " 데우스 카페 삼청점 " 에 다녀왔다.
한옥을 개조해서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구성된 내부 공간은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바이크 문화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패션 브랜드 " 데우스 엑스 마키나 "를 기반으로 전개하는 카페 브랜드답게 밖에서부터 바이크를 위한 주차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북촌 메인 스트리트에서 거리가 좀 있는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방문했음에도 아직 사람이 많지 않고 여유로웠다.
데우스 카페 삼청점 내부로 들어가면 넓고 깔끔하게 정돈된 공간이 나온다. 한옥의 구조는 유지하고 있어 독특한 공간 구조를 자랑한다. 입구로 들어가서 우측으로 이동하면 데우스 엑스 마키나 브랜드의 제품들 일부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물론 구매도 가능하다.
데우스 엑스 마키나 브랜드는 바이크 문화를 기반으로 패션 제품들을 제작하기 때문에 스트릿한 무드가 진하게 느껴진다. 러프하고 남성미가 느껴지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밀리터리 패션을 기반으로 복각된 제품들도 찾아볼 수 있었다.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모자부터 스몰 액세서리, 의류 아이템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시즌오프 기간이라 일부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 너무 마음에 드는 덱재킷이 있어서 참지 못하고 구매했다. 무려 40% 할인받아서 구매했다.
사실 커피와 디저트 메뉴의 맛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다. 패션 브랜드를 기반으로 하고있기 때문에 비교적 메뉴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을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다. 하지만 내 편견은 잘못된 생각이었다.
베이글과 크림 치즈, 시그니처 커피 한 가지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모든 메뉴가 기대 이상으로 매우 맛있었다. 베이글은 촉촉하고 크림치즈와 함께 먹으니 다른 전문 베이커리 못지않게 맛이 좋았다. 커피도 훌륭했다. 특히 시그니처 커피는 적당한 당도를 가진 라떼였는데 물리지 않고 끝까지 맛있게 마실 수 있었다.
데우스 카페 삼청점의 가장 큰 장점은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다. " ㅁ " 자 구조의 대형 한옥을 개조했기 때문에 넓은 공간이 주는 편안함과 한옥이 주는 안정감, 중앙 마당에서 들어오는 자연광까지 모든 부분이 만족스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