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oul, my soul '
서울시의 새로운 슬로건 선호도조사 결과는?
지난 2022년 12월 28일부터 진행됐던 서울시의 새로운 슬로건 선호도조사 결과가 공개됐습니다. 1월 31일까지 진행됐던 선호도조사는 내국인 18만 5천3백 명과 외국인 21만 2천4백21명이 참가했는데요. 네 개의 후보 슬로건 중에서 선호하는 슬로건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후보로 제출됐던 슬로건은 ' Seoul for you ' , ' Amazing Seoul ' , ' Make it happen, Seoul ' , ' Seoul, my soul ' 까지 총 네 개였습니다. 가장 많은 투표수를 차지한 슬로건은 ' Seoul, my soul '입니다. 전체 득표수 중에서 37.3%를 기록했습니다. 2위를 차지한 슬로건은 ' Seoul for you '인데요. 1위와 2위의 득표수차이는 2.4%밖에 나지 않았습니다. 가장 낮은 투표수를 받은 슬로건은 ' Make it happen, Seoul '입니다. 10.1%의 득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선호도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슬로건인 ' Seoul, my soul ' 이 서울시의 새로운 슬로건이 되야합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는데요. 조사결과 내국인과 외국인이 선호하는 슬로건이 서로 다르게 나왔습니다. 내국인은 2위를 차지한 ' Seoul for you '를 가장 선호했고, 외국인은 1위를 차지한 ' Seoul, my soul '을 가장 선호했습니다.
결국 서울시는 국내외 선호 슬로건이 서로 다르고, 1위와 2위의 득표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최종 투표를 한번 더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최종 결선 투표는 2월 중순경 진행될 예정이며 아직 정확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Relat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