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촌 오스테리아소띠 이탈리아 음식 전문 레스토랑
파스타 진짜 맛있다.
서울 경복궁역 인근 서촌에 위치한 오스테리아소띠 이탈리아 음식 전문점에 다녀왔다.
애피타이저부터 파스타와 스테이크 메인요리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맛과 플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없었다. 오직 미리 선정된 코스 요리만 먹을 수 있었는데 코스 구성과 메뉴 하나하나의 맛이 굉장히 우수했다.
특히 라비올리가 굉장히 맛있었는데 평소에도 판매하는 메뉴였다. 치즈를 베이스로 사용한 라비올리는 직접 생트러플을 갈아서 올려줬다. 진한 치즈의 풍미와 트러플 향이 굉장히 잘 어울렸고, 느끼하지 않고 아주 맛있었다. 애피타이저로 제공된 카포나타와 관자, 살팀보카도 이색적이고 만족스러웠다. 특히 가지를 주재료로 사용한 카포나타가 매우 매력적이었는데 쉽게 생각하면 피자맛과 유사했다. 살팀보카는 유럽식 육전이다. 특유의 진한 고기의 풍미가 아주 이색적이고 재밌었다.
메인으로 제공된 송아지 정강이 부위 고기를 활용한 스테이크 요리는 부위의 특징을 잘 살렸다. 질기다고 생각될 수 있는 다소 퍽퍽한 식감의 고기와 오스테리아소띠에서 직접 제작한 부드러운 식감의 옥수수 브레드가 함께 제공됐다. 위에 올라간 러프한 질감의 토마토소스와 함께 먹으니 조합이 아주 좋았다.
메인요리는 양도 많고 배부르게 먹을 스 있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부쉐 드 노엘이 나왔다. 초콜릿 베이스로 제작된 케이크로 과하지 않고 적당한 당도였다.
근사한 식사였다. 레스토랑 내부 분위기도 높은 천장고와 따듯한 인테리어로 식사에 집중할 수 있었다. 직원들의 친절한 메뉴 설명과 응대 수준도 수준급이다.
서촌에서 맛있는 양식집을 찾는다면 오스테리아소띠를 추천한다.
서울 서촌 오스테리아소띠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0길 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