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서촌 카페 폴키 FOLKI
서촌 카페 추천합니다.
서촌에 위치한 카페 폴키 FOLKI에 다녀왔다. 평소에 주변을 자주 산책하기 때문에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었다. 하지만 외부에서 봤을 때는 안에 공간이 넓지 않아 보였고, 무엇보다 의자가 너무 불편해 보여서 지금까지 한 번도 방문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오늘은 작업을 위한 방문이 아닌, 단순히 커피를 테이크아웃해서 마시기 위해 카페를 찾던 중, 가보고 싶던 카페 폴키가 눈에 띄었고, 들어가게 됐다.
카페 폴키는 큰 반전을 선물했다. 밖에서 창문으로 봤을 때는 내부 공간이 협소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나의 예상은 완전히 잘못된 생각이었다.
카페 폴키 내부는 굉장히 넓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따로 방이 두 개나 더 있었고, 여유롭고 편하게 작업도 할 수 있게 다양한 종류의 테이블과 의자도 준비되어 있었다.
빈티지 가구와 한옥의 조합
카페 폴키 FOLKI는 빈티지 가구들이 많은 카페다. 의자부터 테이블, 작은 소품들까지 빈티지로 가득하다. 가구는 빈티지가 더 매력적이고 예쁘다. 카페 폴키는 한옥이 주는 한국적인 무드와 동시에 유럽 빈티지 가구가 조화롭게 만들어내는 분위기가 굉장히 기분 좋은 공간이었다.
카페 폴키를 운영하는 대표님이 공간에 얼마나 진심인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바로 위 사진에서처럼 못생긴 에어컨을 가리기 위해 가벽을 쳐놓은 디테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옥의 감각적인 분위기와 빈티지 가구가 주는 코지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현대적인 물건인 에어컨을 가벽을 통해 가려놓았다.
다양한 종류의 의자와 테이블
서촌 카페 폴키는 마당과 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당에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나누기 좋도록 꾸며졌다. 잠시 들러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가지기 좋은 곳이다.
안쪽에는 방이 있는데, 방에는 오랜 시간 앉아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테이블과 편안한 의자가 준비되어 있다. 노트북을 가져와서 맛있는 커피를 마시며 작업을 할 수 있다.
공간이 주는 분위기가 너무 매력적이다.
정말 기분좋은 공간이었다. 지금까지 폴키를 안 갔던 게 후회된다. 이제부터라도 자주 가야겠다. 폴키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커피 메뉴인 폴키 크림 라떼도 나의 입맛에 아주 잘 맞았다. 한잔 빠르게 마시고, 또 한잔 마시고 싶을 정도였다.
서촌에서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와 코지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카페 폴키 FOLKI를 강력 추천한다. 커피 맛도 좋고, 전체적인 분위기도 너무 좋았다. 다음에는 노트북 들고 방문해서 여유롭게 작업을 해봐야겠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