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가 교통카드 없이도 바동 결제되는 비접촉식 태그리스 교통카드 시스템을 출시했다.
전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에 태그리스 교통카드 결제 시스템이 도입됐다. 티머니가 이 어려운 일을 해냈다.
교통카드 없이도 결제된다.
티머니가 세계 최초로 비접촉식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을 지하철에 도입했다.
스마트폰에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하면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간편한 사용방법
사용 방법도 간편하다. 스마트폰에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하고 티머니 잔액을 충전한다. 그리고 블루투스 기능을 켜놓은 상태로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는 개찰구를 통과하면 된다.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이 입력되어 있는 개찰구가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전파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된다.
환승 기능 지원
환승 기능도 일반적인 교통카드와 동일하게 지원한다.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을 통해 결제를 진행했을 경우, 연동된 티머니 교통카드를 일반 지하철역, 혹은 버스에 태그 하면 환승으로 인식한다.
우이신설선
티머니는 해당 결제 시스템을 서울 우이신설선에 우선적으로 설치했다. 우이신설선을 시작으로 더 많은 지하철역에 태그리스 시스템을 설치해 나갈 예정이다.
확대 예정
티머니가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태그리스 결제 시스템이 궁금하다면 우이신설선에 방문하여 직접 경험해 보자. 차량의 하이패스 시스템처럼 놀랍도록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티머니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pay.tmoney.co.kr/
관련 기사
2023.07.21 - [테크] - 교통카드 없어도 지하철 탈 수 있다.
2023.02.27 - [테크] - 애플페이 교통카드 사용 가능할까?
2023.09.07 - [문화] - 서울광장 지하 13m 아래에 숨겨져있던 1,000평 규모의 공간이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