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후면에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이다.
사진 찍을 때마다 본체를 분리해야 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애플워치에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이다. 물론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애플이 출원한 특허를 기반으로 유추해 볼 수 있다. 애플은 이미 애플워치에 탑재될 카메라와 관련된 특허를 세 개나 받아둔 상태다. 이번에 새롭게 등록한 것까지 추가하면 이제 네 개다. 이로서 애플이 워치 시리즈에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건 기정사실화됐다.
그럼 애플이 새롭게 등록한 특허 내용에 대해 한번 살펴보자.
새롭게 출원한 특허에는 사용자가 애플워치를 완전히 제거할 필요 없이 본체만 떼어내서 후면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한마디로 스트랩은 그대로 착용한 채 본체만 제거할 수 있다는 의미다.
지금까지는 애플워치와 스트랩을 분리하려면 손목에서 완전히 제거해야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스트랩과 본체를 자석, 혹은 걸쇠와 같은 장치를 통해 쉽게 분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내용을 보면 애플워치 후면에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걸 유추할 수 있다.
다시한번 정리하면 애플워치 본체를 손목에서 쉽게 분리해서 후면 카메라를 통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애플워치의 작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피사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신선한 방식이다. 애플워치 측면에 작은 카메라를 다는 정도는 누구나 상상할 수 있지만, 후면에 카메라를 달고 본체를 분리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방식은 쉽게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아직 확정된건 아무것도 없다. 카메라가 탑재된 애플워치가 정말 출시될 수 있을지, 출시된다면 언제가 될지, 아직은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