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페이 국내 출시 확정 시 사용처
애플 페이 국내 도입이 거의 확정되어 가는 분위기입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애플 유저들도 갤럭시 부럽지 않은 결제 시스템을 갖게 되는 거죠. 하지만 애플 페이는 갤럭시의 삼성 페이와 결제 방식이 다릅니다. 아이폰은 오직 NFC 결제 방식만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국내에서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페이 x 현대카드 출시 사용처는?
애플은 현대카드와 협업하여 국내에 애플 페이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죠. 현대카드는 모든 자사 신용카드에 NFC 결제 시스템을 넣어주고 있습니다. 애플 페이 결제방식이 NFC 결제 방식이기 때문에 서로 가장 잘 이해할 수 있었던 거죠. 서로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전국 편의점
전국 모든 편의점에서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은 다양한 결제수단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NFC 결제방식도 90% 이상 편의점에서 지원하고 있죠. 미니스톱, CU, 이마트 24, GS25 등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 맥도날드
코스트코와 맥도날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미 두 기업은 오래전부터 NFC 결제 방식을 지원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애플 페이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죠. 뿐만 아니라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규모가 큰 오프라인 공간에서 대부분 사용이 가능한데요. 모든 방식의 결제를 지원해야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이미 NFC 결제를 지원하거나 가장 빠르게 도입할 것이기 때문이죠.
티머니 애플페이 교통카드
티머니도 애플페이 서비스를 통한 교통카드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하철은 물론 버스, 택시 등 교통카드로 이동할 수 있는 모든 수단에 애플 페이 사용이 가능할 예정이죠.
해외는 이미 NFC 비접촉 결제 시스템이 가장 대중적인 결제 방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국내만 조금 느렸는데요. 아마 애플 페이가 국내에 출시하면 빠른 속도로 전환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카드 결제 시스템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애플 페이 국내 출시는 빠르면 2022년 12월 소식이 들려올 전망입니다.
C JUST DOTT
EDITOR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