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출시 예정인 애플 아이폰 SE4 출시 연기 가능성 제기
안돼.. 가성비 아이폰 출시해 줘
애플이 2023년 초 출시할 것으로 예상됐던 아이폰 SE 4 출시를 취소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은 지난 아이폰 12 시리즈 출시 당시 처음 공개했던 아이폰 미니 시리즈와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최초로 공개한 아이폰 14 플러스 모델의 판매 실적 부진, 그리고 지난 아이폰 SE3 모델의 판매실적 부진을 이유로 아이폰 SE4 출시를 완전히 취소하거나 대량생산 일정을 연기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실제로 애플이 2022년 새롭게 출시한 아이폰 14 플러스 모델의 판매실적이 지난 아이폰 12, 아이폰 13 미니 모델들의 공식 판매 실적보다 저조한 걸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애플이 중저가 아이폰 모델의 생산 일정에 대해 다시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아이폰 SE4 모델을 2023년 초 일정에 맞춰 출시하더라도 예상했던 판매실적을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 것으로 예상된다.
맥루머스에 따르면 2023년 초 출시될 예정인 아이폰 SE4 모델은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변화가 많고 스펙과 성능이 향상될수록 생산 단가는 올라가고 그에 따른 리스크도 함께 올라간다. 또 판매가격 또한 기존 아이폰 SE 시리즈보다 높을 수밖에 없다.
이처럼 다양한 리스크 및 애플의 저조한 중저가 아이폰 판매 실적이 아이폰 SE4 출시의 발목을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애플이 예정대로 아이폰 SE4 모델을 2023년 출시하게 될지 지켜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