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VS 삼성전자 갤럭시 : " 충격적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브랜드는 뭘까? 누구나 가장 먼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애플의 아이폰을 떠올릴 것이다. 애플 아이폰의 경우 20대, 30대 연령층의 큰 지지를 받으며 지속적으로 국내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하지만 공개된 국내 스마트폰 점유율 조사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 시장 점유율이 무려 " 84% "라는 결과가 나왔다. 애플의 아이폰은 시장 점유율 13% 로 삼성전자에 비해 많이 못 미치는 결과가 나왔다.
애플은 최근 아이폰 14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하며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 역시 애플보다 먼저 갤럭시 Z 플립 4 , 갤럭시 Z 폴드 4 모델을 출시하며 경쟁을 벌였다.
특히 삼성전자의 경우 " 메종 마르지엘라 " 와 협업하여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갤럭시 Z 플립 4 에디션 모델을 출시하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애플은 최근 중국에서 벌어진 일련의 사태로인해 공급 문제가 발생했고, 국내에서도 아이폰 14 프로 모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오랜 기다림이 필요한 실정이다.
현재로서는 삼성전자가 국내 시장에서만큼은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건 확실하다. 하지만 4분기 시장 점유율 조사에서 애플이 소폭 점유율을 회복하며 다시 따라잡을 가능성 역시 크다.
그렇다면 국내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가 인기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국내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이 점유율이 높은 이유는 " 편리성 " 때문이다. 아무래도 삼성전자는 대한민국 기업이다 보니 빠르고 편리한 AS 서비스와 통화품질 우수, 그리고 무엇보다 삼성 페이라는 간편 결제 시스템과 같은 편의 기능이 갤럭시의 인기 비결이다.
애플도 2022년 12월 간편결제 시스템 " 애플 페이 " 서비스 시작을 앞두고 있는 만큼, 하반기 애플과 삼성전자의 치열한 경쟁은 이어질 전망이다.
C JUST DOTT 저스트닷
EDITOR - H
WE SUPPORT ALL CUL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