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애플워치
이게 진짜 애플 ‘워치’다.
애플 로고, 혹은 애플 관련 문구가 새겨진 아날로그시계들이다. 수많은 복잡한 기능이 들어간 애플워치가 아닌, 진짜 시간을 보기 위해 만들어진 단순한 구조의 아날로그시계들을 모아봤다.
시계란 무엇인가. 시간을 보기 위해 만들어진 도구다. 시간은 가장 소중한 자원이다. 시계는 시간을 소중하게 사용하기 위한 아주 중요한 도구다. 1분 1초를 정확하게 계산하고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시계의 의미
스마트워치도 결국은 시계다. 아무리 많은 기능이 있어도 결국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시간을 보는 시계로서의 기능이다. 하지만 스마트워치는 시계로서 평가하자면 단점이 너무 많은 기계다. 가장 큰 단점은 배터리다. 24시간을 채 못 버티는 애플워치의 배터리 성능은 시간을 확인하는 시계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지 못한다. 아날로그시계는 최소 10년은 간다. 10년 동안 정확한 시간을 알려주는 고마운 친구가 되어준다.
아날로그시계의 매력
아무리 최첨단 기능과 성능을 가진 스마트워치가 출시돼도 아날로그시계가 꾸준히 팔리는 이유도 시계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 아날로그시계에 더 큰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서다.
만약 스마트워치가 충전이 필요 없고, 언제나 정확한 시간을 제공한다면 아마 아날로그시계는 완전히 자취를 감췄을지도 모른다. 유명 시계 브랜드도 아날로그시계 제작을 멈추고 스마트워치를 제작했을 것이다. 하지만 전기로 작동하는 스마트워치는 배터리 충전이 필수적이고, 충전을 못하면 꺼진다. 이건 절대 변할 수 없는 사실이다. 고로 나는 아날로그시계에 더 큰 매력과 가치를 느낀다.
이제 애플 로고가 새겨진 아날로그 빈티지 시계들을 구경하며 시간의 소중함과 시계라는 물건의 가치와 기능에 대해 다시 한번 곰곰이 생각해 보자.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