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라 제품과 사진을 도용한 " THILIKO " 소송 청구


명품 디자인 참고하는 SPA 브랜드 자라 제품을 도용한 THILIKO

아무리 그래도 사진까지 그대로 쓴 건 너무했지..

자라 제품을 가져다가 더 비싼 가격에 판매한 THILIKO


 2021년 시작된 미국의 패션 브랜드 " THILIKO " 가 세계적인 SPA 브랜드 " 자라 ZARA " 에서 판매 중인 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해 현재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라의 모회사인 인디텍스는 THILIKO 가 자라의 제품과 완전히 동일한 제품을 택만 바꿔서 더 비싼 가격에 판매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실제로 THILIKO 공식 홈페이지에는 자라에서 판매 중인 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무려 6배가 넘는 가격에 판매 중이었던 게 밝혀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자라에서 촬영한 오피셜 제품 이미지까지 그대로 복사 붙여 넣기 해서 사용했는데요. 대놓고 자라의 제품과 동일한 제품을 비싸게 판매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자라 인디텍스는 THILIKO를 상표권 침해와 부정경쟁, 허위 광고 등으로 뉴욕 연방 법원에 소송을 청구했다고 합니다.

 

 한편 매주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는 자라도 타 패션 브랜드들의 제품 디자인을 자주 모방하거나 참고하는 기업인데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창조하기 보다는 기존에 이미 다른 브랜드에서 출시된 제품들의 디자인을 일부 수정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THILIKO 소송에 대해 의문을 품는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제품은 물론이고 사진까지 그대로 가져다가 사용한 THILIKO는 분명 잘못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친환경적인 이미지와 사회적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광고와 마케팅을 진행해왔기 때문에 이번 사건은 더욱 큰 충격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