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 잠수정 탑승객 전원이 사망했다.
애니메이션 심슨은 이번 사건을 예측했다.
반복되서는 안 되는 일이 벌어졌다.
얼마 전 바다에 침몰한 역사적인 배, 타이타닉 호 잔해 관광을 위해 바닷속으로 잠수했던 오션게이트 타이탄 잠수정이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잠수정 내부에는 4일을 버틸 수 있는 공기가 있는 상황. 미국 해안 경비대는 실종된 잠수정을 찾기 위해 사력을 다했다. 내부에 있는 공기가 완전히 떨어지기 전에 잠수정을 찾아야 내부에 생존자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내부에서 폭발한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6월 23일 금요일,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타이타닉호 관광을 위해 깊은 바닷속으로 떠났던 오션게이트 타이탄 잠수정이 폭발했으며, 안에 탑승하고 있던 다섯 명의 탑승객이 전원 사망했다는 소식이다.
미국 해안 경비대는 사라진 타이탄 잠수정을 찾는 과정에서 수면 위로 떠오른 잠수정의 잔해물 다섯 개를 발견한 것. 소식에 따르면 타이탄 잠수정은 심각한 기계적 손상, 혹은 이상으로 인해 폭발했을 것이라고 한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말
영화 타이타닉의 감독인 제임스 카메론은 이번 사건에 대해 이와 같은 말을 전했다. "타이타닉호 참사와 비슷한 사건이 발생했고, 나는 이 소식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다. 타이타닉호가 주는 경고를 무시한 비슷한 비극이 같은 장소에서 벌어졌다."
타이탄 잠수정이 폭발했으며, 내부에 탑승하고 있던 다섯 명의 탑승객이 사망했다는 소식은 전 세계로 전해지며 많은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사건을 예견한 심슨 가족
한편 유명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심슨 가족 SIMPSON'이 이번 사건이 발생하기 한참 전에 비슷한 내용의 회차를 방영한 것이 밝혀지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심슨 가족은 이번 사건 외에도 다양한 비극, 혹은 역사적인 사건들을 예견한 것으로 유명하다. 바닷속에 침몰한 타이타닉호의 잔해를 구경하기 위해 최첨단 잠수정을 타고 모험을 떠나는 심슨의 모습이 담긴 애니메이션의 장면 일부는 하단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