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린느를 떠났던 피비 파일로가 돌아온다.
본인의 이름을 딴 패션 브랜드 론칭
2001년부터 2006년까지 5년간 ‘ 끌로에 Chloe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했고, 2008년부터 2018년까지 무려 10년간 ‘ 셀린느 Celine ' 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했던 영국을 대표하는 여성 패션 디자이너 ‘ 피비 파일로 Phoebe Philo ' 가 돌아옵니다. 피비 파일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귀 소식을 전했는데요. 오는 2023년 9월, 피비 파일로의 첫 번째 컬렉션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피비 파일로 : Phoebe Philo
피비 파일로는 1997년 영국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을 졸업했습니다. 학교를 졸업하고 그녀는 친구였던 디자이너 ‘ 스텔라 매카트니 ‘ 의 제의로 끌로에에 입사하게 됩니다. 스텔라 매카트니의 조수로 끌로에에서 경력을 쌓은 피비 파일로는 2004년 퇴사한 스텔라 매카트니를 대신해서 끌로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됐는데요. 그녀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후 끌로에의 매출은 무려 4배나 오르는 눈부신 성과를 달성합니다.
끌로에를 이끌며 눈부신 성적을 거둔 피비 파일로는 출산과 육아를 위해 2006년부터 그녀는 끌로에를 떠나 잠시 휴식기를 가지게 됩니다.
올드 셀린느 : OLD CELINE
피비 파일로가 셀린느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된 건 2년의 공백기가 지난 2008년이었습니다. 그녀는 디자인 스튜디오를 영국 런던에 마련한다는 조건하에 LVMH의 제안을 수락했는데요. 그녀가 이런 조건을 내건 이유는 파리로 떠날 경우 가족과 떨어져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셀린느에 합류한 피비 파일로는 끌로에 때와 동일하게 놀라운 활약을 이어갔습니다. 2008년부터 시작된 그녀의 셀린느에서의 커리어는 10년이 지난 2018년이 되어서야 끝이 나게 되죠.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피비 파일로는 ‘ 셀리니즘 트렌드 ‘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셀린느의 위상을 높였고, 90년대 패션 스타일이 유행하게 된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그녀가 셀린느를 떠나자 브랜드의 팬들도 함께 떠나갔고, 여전히 ‘ 올드 셀린느 ’라는 이름으로 그녀가 만들었던 컬렉션은 사랑받고 있습니다.
2018년 에디 슬리먼에게 자리를 주고 셀린느를 떠난 피비 파일로가 처음 복귀 소식을 알린 건 지난 2021년 7월이었습니다. 그녀는 다른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하는 대신, 본인의 이름을 건 브랜드 론칭을 선택했죠. 모두가 기다리던 소식이었던 만큼 큰 이슈가 됐습니다. 그로부터 2년의 시간이 지난 2023년 2월 9일, 글이 적힌 한 장의 사진이 피비 파일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사진에는 브랜드의 첫 번째 컬렉션이 2023년 9월에 공개될 예정이라는 소식과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 phoebephilo.com ' 가 론칭할 것이라는 소식이 적혀있습니다. 전체 내용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