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레인저 2023 국내 사전 계약 시작
포드 브랜드를 대표하는 준대형 트럭 자동차 레인저
미국을 상징하는 자동차 브랜드 " 포드 FORD " 가 대표 자동차 모델인 준대형 픽업트럭 " 레인저 RANGER " 2023년 신형 모델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포드 레인저 2023 자동차 모델은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야수같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픽업트럭 특유의 러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엔진이다. 당연하게도 사륜구동으로 출시됐다.
트림은 " 와일드트랙 " 과 " 랩터 " 로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됐다. 두 트림 모두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됐고 외관 디자인도 큰 차이는 없다.
포드 레인저 2023 와일드트랙 트림의 경우 최고출력 205hp (마력), 최대토크 51kg.m 성능을 자랑한다. 준대형 트럭인걸 생각하면 연비도 준수하다. 연비는 10.1km/L 다.
괴물같은 견인하중 능력도 빼놓을 수 없다. 픽업트럭답게 포드 레인저 2023은 최대 3,500kg의 견인하중을 자랑한다. 파트타임 사륜구동 방식에 자동 10단 변속기가 탑재됐고 전륜에는 V디스크, 후륜에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탑재됐다.
랩터 모델은 추가로 오프로드에 특화된 옵션이 추가됐다. 와일드 트랙 모델에는 없는 오프로드 전용 드라이브 모드와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포드 레인저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최초로 탑재됐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포드 레인저 차량들에서 느낄 수 있었던 강하고 튼튼한 인상은 그대로 유지한 채 좀더 미래적인 모습을 완성했다. 특히 " ㄷ자 " 형태의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확 달라진 모습이다.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도 놀랍다. 무려 12인치 크기의 대형 터치 스크린이 세로로 탑재되어 기존 모델과의 차이를 뚜렷하게 느낄 수 있다. 이처럼 많은 변화가 적용된 새로운 포드 2023 레인저 모델의 가격은 와일드 트랙 6350만 원, 랩터 7990만 원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 이곳 " 포드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사전 계약을 시작한 포드의 2023 레인저 픽업트럭은 2023년 3월과 2분기에 고객 인도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