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봄 패션 트렌드 셔츠 코디 방법


셔츠는 이번 봄에도 다시 돌아온다.

유행이 아닌, 클래식. 셔츠 코디 방법


2023년-봄-트렌드-셔츠


 이제 확실히 날씨가 많이 따듯해졌습니다. 피부에 닿는 공기의 온도를 통해 느낄 수 있죠. 그만큼 옷차림도 한층 가벼워졌어요. 이제는 두꺼운 아우터는 잘 세탁해서 보관하고, 고이 접어두었던 봄, 여름옷들을 꺼낼 때가 됐습니다. 2023년 봄과 여름에는 어떤 아이템을 활용해야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다양한 아이템들 중에서도 셔츠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셔츠는 러프하고 크게 입자.

셔츠는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몸에 딱 맞게 입고 버튼을 모두 잠그면 당장이라도 회사에 출근할 것 같은 단정한 오피스 룩이 완성됩니다. 하지만 그런 깔끔한 셔츠 코디는 이제 더 이상 트렌드와는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2023년 봄에도 셔츠는 크고 러프하게 착용해야 트렌디한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어깨 라인은 툭 떨어지고 기장도 엉덩이를 덮을 정도로 긴 셔츠, 팔 기장도 길어서 마음대로 구겨진 셔츠 실루엣을 고르는 걸 추천합니다. 

 

단추는 풀자.

단추는 모두 잠그는 것보다 목이 어느 정도 드러날 수 있도록 푸는 걸 추천합니다. 또 맨 밑 단추를 풀어서 자연스럽게 셔츠가 벌어지는 실루엣을 연출하는 게 좋습니다. 혹은 완전히 모든 단추를 풀어서 이너로 입은 탑을 노출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부디 완전히 모든 단추를 잠그는 것만은 피해 주세요.



스커트보다는 팬츠.

정말 트렌디하고 멋진 셔츠 코디를 하고 싶다면 여성스러운 스커트보다는 와이드 팬츠, 혹은 스포츠 스타일의 팬츠를 매치해야 합니다. 데님 팬츠도 아주 좋은 선택이에요.

 

 와이드 한 셔츠 실루엣에 맞게 팬츠도 여유 있는 와이드핏을 선택해 주는 게 좋습니다. 아직 스키니핏의 유행은 돌아오지 않았어요. 꼭 스커트를 입어야겠다면 숏보다는 롱을 선택하는 걸 추천합니다. 

 

블루 스트라이프

클래식한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가 다시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셔츠를 구매한다면 블루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제품을 추천합니다. 꼭 블루가 아니어도 좋아요. 레드, 혹은 블랙 등 클래식한 컬러라면 다 좋습니다. 

 

옥스퍼드 셔츠

두께감이 느껴지는 굵은 실로 만들어진 옥스퍼드 셔츠를 추천합니다. 자연스럽게 구겨진 내추럴한 모습을 연출하기에 옥스퍼드 셔츠가 가장 적합합니다. 너무 얇은 원단으로 제작된 셔츠는 아쉽지만 2023년 봄 트렌드와는 거리가 멉니다. 



 셔츠 코디를 너무 어려워하지 마세요. 이너로 가벼운 톱을 입고, 셔츠를 아우터로 생각하고 걸쳐주면 됩니다. 깔끔한 블랙 슬랙스에 잘 다려진 흰 셔츠를 입는 건 부디 그만 멈춰주세요. 캐주얼한 블루 스트라이프 옥스퍼드 셔츠를 사이즈 업해서 입고, 와이드 한 데님, 혹은 코튼 팬츠를 무심하게 매치해 주세요. 이번 2023년 봄에도 우리는 멋쟁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