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스레인지 BASERANGE : 브랜드 소개 ( 서촌 서울 매장 오픈 )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한다.
베이스레인지 BASERANGE는 2012년 설립된 프랑스 파리의 패션 브랜드다. 독특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는 라인 포인트가 적용된 디자인을 중심으로 미니멀한 무드의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다.
베이스레인지의 의류 아이템들을 직접 만져보면 소재에서 오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천연 소재와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의상을 제작하기 때문에 환경에 주는 영향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양질의 섬유를 사용하기 위해 제품 생산 단계에서 생산자, 소재 공급자와 긴밀히 협력하여 컬렉션을 제작하는 만큼 모든 제품에서 소재가 주는 고급스러움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실제로 베이스레인지는 제품 생산부터 판매, 포장에 이르기까지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인 " 지속 가능성 "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쇼룸에 방문하여 제품을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착용해보면 일반적인 의류 아이템들과는 다른 소재에서 오는 질감을 몸으로 느낄 수 있다.
독특한 실루엣과 형태의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다. 봉제라인이 드러나도록 디자인한 아이템들이 많고 로브 형태로 몸에 두를 수 있도록 제작된 아이템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옷에 달려있는 끈을 활용하여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아이템들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사용되는 컬러는 굉장히 제한적이다. 하나의 아이템에 다양한 컬러를 잘 사용하지 않고, 메인 컬러 하나만을 사용하여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베이직한 모노톤 컬러를 주로 사용하며 브라운과 베이지, 카키처럼 따듯한 색감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밝고 컬러풀한 색을 사용한 제품은 쉽게 찾아볼 수 없다.
베이스레인지는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다. 그만큼 감도 깊은 편집숍에만 일부 컬렉션이 입점되어 있는 형태로 판매되어 왔다. 최근에 들어서야 공식 오프라인 쇼룸을 오픈했다.
최근 새롭게 오픈한 베이스레인지 서울 쇼룸은 서울 종로구 서촌에 위치해 있다. 경복궁역 인근이며 " hai " 매장 바로 옆이다. ofr seoul 과도 거리가 가까워 한번에 모든 쇼룸 매장을 방문해볼 수 있다.
쇼룸은 1층 단층이며 굉장히 쾌적하다. 파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구조로 인테리어 역시 감각적으로 잘 되어있다. 피팅룸도 준비되어있고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숙련된 직원들도 상주해 있다. 코어 컬렉션부터 새롭게 출시된 뉴 컬렉션까지 모두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베이스레인지 로고 스티커와 브랜드 소개가 적혀있는 포스트 카드도 받아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과 컬렉션 아이템 목록 확인 및 구매는 " 이곳 " 베이스레인지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진행할 수 있다.
베이스레인지 BASERANGE 서울 플래그십 쇼룸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0길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