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LG 그램 노트북 중에서 가장 얇다.
엘지 그램 2023 신제품 출시, 달라진 점에 대해 알아보자.
LG전자가 새로운 노트북, 엘지 그램 39.6cm (15 Z90 RT-GA5 BK)를 공개했습니다. LG 그램 노트북은 LG전자의 플래그십 노트북 제품으로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휴대성, 그러면서도 빠른 속도와 성능, 뛰어난 디스플레이 품질까지 자랑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신형 엘지 그램 역시 지금까지 공개됐던 제품들과 동일하게 아주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성능을 가졌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두께입니다. 불과 10.9mm 밖에 안 되는 아주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신형 엘지 그램은 지금까지 출시됐던 역대 엘지 그램 시리즈 제품들 중에서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무게 역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더 강력해진 성능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단 990g밖에 안 되는데요. 어디든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는 무게로 비교대상이 없는 수준의 휴대성을 자랑합니다.
외부 충격과 먼지, 진동에도 끄떡없는 마그네슘 합금 소재로 제작됐다는 것 또한 엘지 그램 신형의 큰 장점입니다. 마그네슘 합금 소재는 항공기 및 경주용 자동차에 사용되는 소재로 뛰어난 내구성을 인증받은 소재입니다. 심지어 미 국방부 내구성 테스트 기준까지 통과했다고 하니, 더더욱 걱정 없이 외부에 휴대할 수 있겠네요.
디스플레이의 변화역시 주목할만합니다. 지난 2023 그램에 탑재됐던 OLED 디스플레이 패널에 저반사 코팅이 더해졌는데요. 빛 반사와 눈부심을 최소화했고 밝기는 최대 400 knit로 더 밝아졌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이 사용된 만큼 뚜렷한 색상 표현과 남다른 몰입감을 자랑합니다. 색재현율의 경우 DCI-P3 100% 를 자랑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 시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인텔의 13세대 CPU가 탑재됐습니다. 막힘없이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수준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외에도 입체적인 음향의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스피커가 탑재됐고, 최신 윈도 11이 탑재됐습니다. 아쉬운 점은 포트에 있습니다. USB-C 타입 포트 세 개와 헤드폰 단자만이 탑재돼서 HDMI 등 다른 기기와의 연결이 필요할 경우 허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엘지전자가 새롭게 공개한 2023 LG 그램 (15Z90RT)는 지금 바로 '이곳' 엘지전자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약 구매를 진행할 경우 노트북 파우치와 무선 마우스, 기프트팩과 그램 커뮤니티 재미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관심이 있다면 바로 접속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