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대화형 AI 서비스
구글 ‘ 바드 ’가 곧 출시된다.
요즘 ‘ ChatGPT ' 열풍이 식을 줄 모르고 지속되고 있는데요. 구글이 이에 압박감, 혹은 경쟁심을 느꼈는지 준비 중이던 구글의 독자적인 대화형 채팅 AI 서비스 ‘ 바드 ’를 공식 서비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1. 구글의 대화형 AI 서비스 바드는 현재 일반에 공개된 ChatGPT와 유사한 문장 생성 AI 프로그램입니다.
2. 단순한 질문, 혹은 구체적인 질문까지 인공지능이 정확히 이해하고 해석해 가장 정확한 정답을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 난방비 절약 방법에 대해 다섯 가지 항목으로 알려줘. ” 와 같은 질문을 던지면 다섯 가지 항목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난방비 절약 방법에 대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3. 구글의 모회사인 ‘ 알파벳 ’의 CEO ‘ 순다르 피차이 ‘ 는 빠르면 수주일 내에 구글의 혁신적인 대화형 AI 모델인 바드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일반에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빠르면 2023년 3월 공식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루머로만 떠돌던 구글의 대화형 AI 서비스 소식이 공식적으로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구글은 워낙에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가진 기업이다 보니 ChatGPT 보다 더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한 번 거대한 변화가 찾아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ChatGPT를 사용해 보면 매우 편리하다는 걸 금방 느낄 수 있는데요. 어렵게 웹서핑을 통해 정보를 검색할 필요가 사라졌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단순한 질문을 통해 모두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일반에 공개된 ChatGPT 서비스는 ‘ 이곳 ’에서 바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