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4년 출시됐던 나이키 맥 어택 OG
약 40년 만에 다시 돌아온 나이키 맥 어택 스니커즈
존 매캔로의 스니커즈
지난 1984년 처음 등장했던 나이키 브랜드의 클래식한 스니커즈 모델이 다시 돌아왔다. 전설적인 테니스 선수 '존 매캔로'를 위해 디자인 및 제작됐던 스니커즈 모델인 '나이키 맥 어택'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나이키 맥 어택 스니커즈가 다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은 지난 2023년 3월부터 시작됐다. 하지만 당시에는 근거가 부족한 루머로 취급받았다. 하지만 최근 나이키가 오피셜로 나이키 맥 어택 OG 스니커즈의 모습이 담긴 캠페인을 공개하며 해당 스니커즈 모델이 다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사실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트래비스 스캇 & 존 매캔로
나이키는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는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트래비스 스캇'과 나이키 맥 어택 스니커즈를 상징하는 '존 매캔로'선수가 함께 등장하는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에는 '나이키 맥 어택 OG' 스니커즈를 착용한 트래비스 스캇과 존 매캔로 선수가 등장했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트래비스 스캇 협업 컬렉션으로 추정되는 캑터스 잭 로고와 새로운 앨범 '유토피아 UTOPIA' 로고가 새겨진 의류 제품들이 함께 등장해서 큰 화제가 됐다.
아직 트래비스 스캇 협업 컬렉션과 관련된 정보는 전해지지 않았지만, 당시 캠페인에 등장했던 맥 어택 OG 스니커즈는 정확한 출시 일정이 전해졌다.
디자인 & 컬러
전체적인 실루엣과 디자인은 지난 1984년 출시됐던 클래식한 나이키 맥 어택 OG 스니커즈와 동일하게 제작됐다. 최대한 원본과 동일하게 복각한 것으로 보인다. 상단 어퍼는 그레이 & 블랙 컬러로 칠해진 메시 소재와 레더 소재가 고루 사용됐고, 화이트 컬러와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서 미드솔과 아웃솔을 완성했다.
미드톱 형태로 발목까지 올라오는 나이키 맥 어택 OG 스니커즈는 클래식한 매력과 캐주얼한 무드가 동시에 느껴진다. 볼드하고 투박한 디자인은 2023년의 최신 스니커즈 트렌드와도 굉장히 잘 맞는 모습.
출시일 & 가격, 그리고 구매처
그레이 & 블랙 컬러로 완성된 나이키 맥 어택 OG 모델은 오는 6월 23일 공식 출시된다. 가격은 120달러, 한화 약 154,000원이다. 구매는 하단 링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제품의 상세 사진도 하단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나이키 SNKRS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 https://www.nike.com/kr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