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이드 블랙 & 화이트
드레이크가 디자인에 참여한 나이키 스니커즈
드레이크 녹타 X 나이키 '글라이드'
세계적인 래퍼이자 아티스트인 ‘드레이크 Drake'가 이끄는 패션 레이블 ’ 녹타 Nocta'가 나이키와 만나 협업으로 제작한 스니커즈의 모습이 공개됐다.
생소한 디자인의 녹타 X 나이키 협업 스니커즈는 나이키의 아이코닉한 스니커즈 모델인 ‘줌 플라이트 95‘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 글라이드‘라는 이름의 협업 스니커즈는 전체적으로 퓨처리스틱 한 무드가 느껴지는 디자인을 가졌다. 볼드하고 투박하면서도 글로시한 소재와 컬러를 사용하고 심플한 무드로 제작되어 너무 과하지 않고 절제된 모습이다.
이번 모델은 블랙 & 화이트 컬러를 주로 사용했다. 어퍼는 투톤 직조 원단이 사용됐다. 블랙 컬러만을 사용한 부분도 더해져서 중심을 잘 잡은 모습이다. 슈레이스 홀에는 나이키 로고가 새겨져서 포인트를 더해준다.
사이드에는 러버 소재로 제작된 작은 사이즈의 화이트 컬러 스우시가 더해졌다. 중심에서 살짝 뒤쪽으로 밀려있는 스우시가 주는 존재감은 여전하다.
미드솔은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교차하는 투톤 컬러웨이가 어퍼와 동일하게 사용됐다. 서로 다른 크기의 원형 홀 디자인이 포인트로 한쪽 사이드에 총 네 개의 홀이 더해졌다.
아웃솔은 화이트 컬러 클리어 솔을 사용해서 미래적인 무드를 강조했다. 오염과 변색에 취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힐탭에는 스트랩이 더해져서 신고 벗을 때 편리하게 제작됐다. 스트랩에도 일정한 간격의 패턴 디테일이 더해진 모습이다.
스니커즈 전문 채널 ‘theshoegame’을 통해 실물사진이 유출된 드레이크의 녹타와 나이키 협업 글라이드 화이트 & 블랙 스니커즈는 아직 공식 출시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실물 사진이 일반에 유출된 만큼 곧 보다 자세한 정보가 전해질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관련 소식도 저스트닷 홈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녹타 NOCTA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