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200개밖에 없는 까르띠에 탱크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까르띠에 탱크 시계
비선형적인 디자인의 까르띠에 탱크
여기,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까르띠에 시계 중 하나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탱크 Folle. 이 귀한 시계는 애초에 오직 200개밖에 생산되지 않았다.
까르띠에 탱크 Folle는 지난 2012년에 공개됐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진행되는 시계 및 보석 박람회 'Baselworld 바젤월드'에서 공개된 이 시계는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
사진을 보면 여기저기 찌그러진 모습이다. 마치 자동차가 밟고 지나간 것 같다. 하지만 까르띠에 탱크 Folle는 애초에 저런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까르띠에는 평범하지 않은 기하학적인 형태의 시계를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프레임이 찌그러진 형태의 탱크 워치를 한정수량 출시하고 있다. 매번 아주 적은 수량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찌그러진 까르띠에 시계는 아주 높은 가치를 가진다.
까르띠에 탱크 폴레 Folle
까르띠에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바젤월드에서 공개한 탱크 Folle는 애초에 200개밖에 생산되지 않았고, 11년 전인 2012년에 출시됐기 때문에 2023년 현재에는 가치가 출시 때보다 훨씬 올라간 상태다. 애초에 매물 자체가 없지만 만약 옥션에 등장하면 출시가격에 몇 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까르띠에는 비선형적인 형태의 탱크 워치를 사랑한다. 브랜드 내부에서도 굉장히 선호하는 것 같다. 그들은 다양한 국가에서 찌그러진 형태의 탱크 워치들만 모아놓은 전시를 계속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전시를 진행했다. 성수동에서 진행된 까르띠에 탱크 워치 전시는 희귀한 시계들을 볼 수 있다는 소식에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
자, 이제 화려한 보석들로 장식된 찌그러진 까르띠에 탱크 폴레 Folle 워치를 감상해 보자. 찌그러진 형태에 맞게 제작된 레더 스트랩까지 모든 게 완벽하다. 시계 마니아라면 흥분할만한 마스터피스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인 디자인의 까르띠에 탱크 시계라도 갖고 싶다면 지금 바로 밑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브랜드 홈페이지로 접속해 보자.
까르띠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cartier.com/ko-kr/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