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나이키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 Re Creation 컬렉션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아이템
2006년부터 시작된 미국의 유명 편집숍 " 보데가 Bodega " 에서 새로운 나이키 리 크리에이션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봄가을에 입기 좋은 후드와 스웻팬츠, 플리스 등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빈티지 나이키 제품과 버려지는 제품들을 업사이클링하여 제작됐습니다.
빈티지가 가진 매력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아이템이라는 점인데요. 이번 나이키 리 크리에이션 컬렉션 역시 빈티지 나이키 제품들을 가져다가 재조합했기 때문에 특별함을 가졌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나이키와 보데가는 물론이고 전문적으로 빈티지 제품들을 리폼하여 판매하는 " 디펙티브 Defective " 팀과 엄청난 빈티지 아카이브를 가진 " Transnomadica " 이 함께했습니다.
서로 다른 제품을 해체하고 재조합하는 어려운 과정을 통해 재탄생한 나이키 빈티지 제품들의 모습이 굉장히 유니크하고 멋스럽습니다. 특히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면서도 모든 아이템이 서로 다른 패턴과 모양을 가졌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인데요. 환경을 보호하고 업사이클링하자는 좋은 취지의 이번 프로젝트를 가장 잘 나타내는 아이템은 블루와 그린 컬러로 제작된 지구가 생각나는 플리스 재킷인 것 같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2023 나이키 리 크리에이션 컬렉션은 미국 LA 에 위치한 보데가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한정 출시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 이곳 " 보데가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