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스트릿 패션 스타일에 대하여
스트릿 패션 스타일은 사실..
스트릿 패션 스타일은 없다.
'스트릿 패션 스타일'이란 말은 사실 없는 말이다. 사람들이 만들어낸 말이기 때문이다. 패션 신에서 사용되는 특정한 스타일을 지칭하는 용어는 아니다.
스트릿 패션 스타일은 말 그대로 '길거리 패션 스타일'을 의미한다. 자유롭게 원하는 스타일로 매치하는 룩을 가리키는 새롭게 만들어진 말이다. 이렇게 설명해도 "그래서 스트릿 패션이 뭔데?"라고 다시 묻는다면 질문에 대한 대답을 지금부터 해보도록 하겠다.
스트릿 패션 스타일은 도시의 길거리 문화와 젊은 세대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독특한 스타일이다. 이 스타일은 개인의 개성과 창의성을 강조하며, 대중적인 패션 규칙을 깨고 자유로운 스타일을 즐긴다.
스트릿 패션은 주로 사이즈가 큰 '오버사이즈' 제품을 착용하며 조거 팬츠,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서 편안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든다. 전체적인 룩의 포인트는 스니커즈로 표현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와 같은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제품을 주로 착용하며 특정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스니커즈를 즐겨 착용한다. 과장된 액세서리와 화려한 패턴, 그래픽이 들어간 티셔츠를 매치하기도 한다.
백문이 불여일견. 백번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사진 및 영상으로 직접 확인하는 게 더 효과적이다. 하단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