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컨소시엄 컵 한국 참가 팀은 카시나
아디다스 스니커즈로 펼치는 디자인 토너먼트
아디다스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펼쳐지는 '컨소시엄 컵 : CONSORTIUM CUP'을 개최한다.
이번 토너먼트는 전 세계 16개 팀이 참가한다. 참가한 팀은 모두 유명 스니커즈 리테일 스토어다. 팀 이름을 하나하나 확인하다 보면 반가운 이름들이 많다. 영국의 스니커즈 전문 샵 앤드 : 앤드클로딩, 나이스 킥스, 폴리틱스, 할 스튜디오 등 쟁쟁한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반가운 이름이 있다. 한국 대표로 2023 아디다스 컨소시엄 컵에 참가한 '카시나 : KASINA' 다. 25년 역사를 가진 한국의 대표적인 편집샵이기에 카시나의 토너먼트 참가는 크게 놀랍지 않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2023 아디다스 컨소시엄 컵은 라운드마다 아디다스가 선정한 세 가지 종류의 스니커즈로 진행된다. 참가 팀들은 세 가지 스니커즈 중 가장 자신 있는 제품을 골라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면 된다. 새롭게 디자인된 협업 스니커즈는 실제로 한정수량 출시되며, 라운드마다 투표를 통해 승자가 결정된다.
첫 번째 라운드는 아디다스를 대표하는 클래식 스니커즈들로 진행된다. 참가팀들이 선택할 수 있는 스니커즈는 가젤과 슈퍼스타, 그리고 삼바다. 최근 패션신(Scene)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들이라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참가팀이 아디다스 삼바를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무래도 삼바는 지금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스니커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이 선택된 것으로 예상된다.
아디다스 2023 컨소시엄 컵 스니커즈 디자인 토너먼트는 오는 2월 16일 시작된다. 이후 매주 목요일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된다. 투표는 아디다스 공식 앱 '컨펌드 : CONFIRMED'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아디다스 컨펌드 앱 다운로드는'이곳'을 통해 바로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