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아이폰 SE 4세대 출시 루머


출시 안 한다던 아이폰 SE4 출시된다.

그것도 아이폰 14 기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애플 아이폰 SE 4세대 루머

애플이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의 아이폰 SE 시리즈의 4세대 모델을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졌습니다.

애플 전문 애널리스트 밍치궈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2024년 아이폰 SE 4세대 모델의 양산에 돌입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낮은 가격대의 아이폰 모델들의 판매부진에 따라 SE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출시를 고민해 왔습니다. 새롭게 출시하더라도 시장에서 큰 반응을 얻지 못할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2023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됐던 아이폰 SE 4세대 모델의 출시일정이 삭제됐었죠.

  루머에 따르면 아이폰 SE 4세대는 터치아이디가 없어지고 페이스아이디로 대체되며 전면 디스플레이 크기도 6.1인치로 커질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USB-C 타입 포트가 탑재되고 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밍치궈는 애플이 아이폰 14 모델을 기반으로 새로운 SE 4세대를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 지금까지 LCD 디스플레이만 탑재했던 SE 시리즈 최초로 4세대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는 말도 함께 전했습니다.

루머가 사실이라면 전체적인 스펙과 폼팩터 디자인이 최신 버전으로 변경되는 만큼 가격은 큰 폭으로 상승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졌던 아이폰 SE 시리즈가 높은 가격대로 출시될 경우 인기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과연 예상을 깨고 좋은 판매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SE 시리즈를 참 좋아합니다. 부담 없이 막 쓸 수 있기 때문이죠. 부디 애플이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굉장히 합리적인 가격에 신형 모델을 출시해 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