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 프로, M2 맥스 탑재한 애플 맥북 프로 출시된다.
15.5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를 가진 맥북 에어까지
다가오는 2023년 애플이 새롭게 출시할 예정인 맥북 시리즈에 대한 루머가 전해졌다.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에 따르면 2023년 애플은 새로운 M2 PRO 및 M2 맥스 칩을 탑재한 맥북 프로 제품을 출시할 전망이다. M2 프로와 맥스 칩은 이미 공개된 M2 칩보다 훨씬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 한차례 애플은 M1 칩을 활용하여 프로와 맥스 칩을 공개한 적이 있다. 당시에도 M1 프로와 맥스 칩은 일반 M1 칩과는 비교불가 수준으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2023년 새로운 애플 맥북 프로는 14인치, 16인치 두가지 디스플레이 크기로 출시될 전망이다. 성능 향상과 내부 사양 업그레이드를 제외하면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할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아니라 애플이 최초로 15.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맥북 에어 모델을 2023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맥북 에어는 프로 모델과는 다르게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가진 모델이 없었다. 가장 최근 출시된 M2 맥북 에어 모델이 그나마 베젤이 줄어들면서 13.6인치로 역대 맥북 에어 모델들 중 가장 큰 디스플레이 크기를 가졌다.
새로운 맥북 에어 15.5인치 모델은 최신 폼팩터 디자인과 맥세이프 충전 방식 지원, 더 뛰어난 스피커 성능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화면 크기는 더 커지고, 무게까지 가볍다면 애플 맥북 에어 15.5인치 모델은 또 한 번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출시는 2023년 1분기로 예상된다.
C JUST DOTT 저스트닷
EDITOR - H
WE SUPPORT ALL CULTURES
core.justdot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