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와 스투시가 만나 탄생한 컬렉션
하나하나가 다 너무 매력적이다.
나이키 X 스투시
나이키와 스투시의 파트너십 관계는 생각보다 아주 오래됐다. 최근 패션 신(SCENE)에서 크게 주목받기 전부터 두 브랜드는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협업 제품을 출시해 왔다. 나이키 브랜드의 상징적인 클래식 스니커즈를 기반으로 스투시의 스트리트 한 브랜드 무드가 더해진 협업 제품들은 과거에도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성공적인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하지만 일반인들까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만큼 큰 임팩트는 없었으며, 정가에 구매해서 비싼 가격에 되파는 일명 '리셀 Resell' 현상도 발생하지 않았다.
리셀 Resell
하지만 최근에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온라인 거래가 활발해지고 쉬워지면서 나이키와 스투시의 협업 컬렉션은 출시될 때마다 과거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큰 이슈가 되고 있고, 일반인들까지 한정판 제품들에 관심을 가지면서 두 브랜드의 협업 컬렉션 제품들은 출시와 동시에 빠르게 팔려나가며 더 높은 가격에 리셀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한정성'
그렇다면 스투시와 나이키의 협업 컬렉션은 그저 '한정성'이라는 것 때문에 인기가 많은 걸까? 그렇지는 않다. 아무리 적은 수량 제작되는 한정성이 있다고 하더라도 디자인적으로도 큰 매력을 가졌기 때문에 높은 가격에 거래될 수 있는 것. 아무리 스투시와 나이키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라고 해도 디자인적으로 소비자를 설득시키지 못하면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기도 한다.
아카이브
이번 글에는 나이키와 스투시가 만나 탄생한 역대 협업 컬렉션 제품들을 모아봤다. 더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가장 핵심적이고 인기가 많았던 제품들과 아쉽게도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었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디자인을 가진 제품들을 위주로 일부 셀렉했다. 스니커즈부터 의류,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그들의 협업 제품들을 사진으로 만나보자.
나이키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 https://www.nike.com/kr
스투시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 https://kr.stussy.com
This is just one archive. Don't pay too much atten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