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엔 진짜다. 애플페이 드디어 국내 도입


금융위원회 국내 애플페이 서비스 승인

2023년 2월 3일, 드디어 애플페이 서비스 공식 승인


애플페이 국내 도입 확정

애플페이 서비스가 2023년에는 정말 시작될 것 같습니다. 지난 2022년부터 본격적인 애플페이 국내 도입 시도가 시작되고 매번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며 상황이 여러 번 바뀌어왔는데요.

2023년 2월 3일 금요일 대한민국 금융위원회가 애플페이 국내 서비스를 공식 승인했습니다. 이로서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 도입은 확정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거 서비스를 승인했기 때문에 앞으로 신용카드사는 관련 법령과 절차를 준수하며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애플페이는 현대카드와 협업하여 국내 서비스를 도입할 가능성이 가장 클 것 같습니다.

한편 금융당국은 애플페이 사용으로 발생되는 수수료를 고객, 혹은 가맹점에서 부담해서는 안되며 신용카드사는 고객 정보를 잘 관리해야 하고, 만일 보안 문제가 발생한다면 발생한 손해에 대해 보상할 수 있는 관련 소비자 보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말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애플페이가 국내 도입됩니다. 애플페이는 NFC 방식의 결제 서비스로 아이폰, 혹은 애플워치를 사용해서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애플워치의 경우 인터넷에 연결되어있지 않더라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더욱 기대됩니다. 와이파이 모델도 인터넷 연결, 혹은 아이폰 없이도 간편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애플 유저들이 유일(?)하게 부러워했던 게 갤럭시 유저들의 삼성페이 시스템인데요. 이제 더 이상 부러워하지 않아도 될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