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앤아웃 버거가 국내에 진출한다.
미국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인 앤 아웃 버거가 한국에 진출한다.
인 앤 아웃 버거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다. 얼마 전 엄청난 인기와 함께 성공적으로 팝업 스토어 개최를 끝마친 인 앤 아웃 버거가 국내 공식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인 앤 아웃 버거는 미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햄버거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특유의 매력적인 맛과 개성 있는 메뉴들로 현지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도 총 네 번의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가능성을 본 인 앤 아웃 버거는 현재 국내 시장에 공식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관계자들과 진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성공적인 팝업 스토어
사실 인 앤 아웃 버거가 국내에 상표를 등록한 시기는 지난 2012년이다. 무려 11년 전이다. 하지만 그동안 인 앤 아웃 버거는 국내에 공식 매장을 오픈하지 않았다. 상표권을 등록하고 활동을 하지 않을 경우, 한국 상표권의 효력이 정지될 수 있다. 인 앤 아웃 버거는 이러한 점을 의식하고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해 왔던 것이다. 가장 최근에 진행한 네 번째 팝업 스토어 역시 한국 상표권 효력이 사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었다.
롯데백화점과의 협업
인 앤 아웃 버거는 해외 가맹사업 계약을 통해 국내에 진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백화점 측과 긴밀히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이유도 가맹사업권 운영권을 롯데백화점 측에 판매하기 위함으로 예상된다. 만약 논의가 성곡적으로 이루어지면 롯데백화점은 인 앤 아웃 버거의 조리법과 원재료 등을 받아 국내에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매번 팝업 스토어가 개최될 때마다 큰 이슈가 되며 완판이 이어지고 있는 인 앤 아웃 버거, 그들이 국내 시장 진출을 더 이상 미룰 이유가 없기 때문에 아마 곧 국내 첫 번째 매장 오픈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