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크뮈스 나이키 협업 'JF1' 제이 포스 1 스니커즈 실물 공개


나이키 에어 포스 1을 새롭게 재해석한 자크뮈스

우리가 알고 있던 에어 포스 1 스니커즈 디자인이 아니다. 


나이키-자크뮈스-JF1
JACQUMUS X NIKE JF1 / dirty_laces

유명 스니커즈 전문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지난 월요일 자크뮈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예고됐던  '자크뮈스 X 나이키 협업 JF1' 스니커즈의 실물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제이 포스 1 : JF1

자크뮈스와 나이키의 이번 협업은 나이키 브랜드를 상징하는 클래식 스니커즈 모델인 '에어 포스 1 AF1' 스니커즈를 기반으로 진행됐는데요. 기존 이름에서 'Air'를 빼고 자크뮈스를 상징하는 'Jacqumus'를 넣어 'JF1'이라는 새로운 명칭을 부여했습니다. 

 

두 브랜드의 새로운 협업 스니커즈인 제이 포스 1은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실물 이미지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디자인 공개를 극비리에 부쳤는데요. 티저 예고편에서도 실물 스니커즈의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었기에 많은 패션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전혀 다른 디자인

드디어 공개된 JF1 스니커즈의 실물 사진을 보면 우리가 알고 있던 나이키 오리지널 에어 포스 1 스니커즈와는 다른 모습입니다. 전체적인 실루엣과 토 부위에 있는 천공 디테일 정도를 제외하면 완전히 달라진 모습입니다. 

 

미드솔은 독특한 매듭 형태로 제작되어 포멀한 무드가 느껴지고 아웃솔은 와플 형태로 제작되어 트래킹화에서 느낄 수 있었던 디자인적 감성을 표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어퍼 사이드에는 자크뮈스 X 나이키 휴마라 협업 스니커즈에서 볼 수 있었던 작은 크기의 메탈 스우시 장식이 들어갔고, 듀브레에는 'AF1' 각인이 아닌 'JF1' 각인이 새겨졌습니다. 

 

힐탭에도 나이키 스우시 로고와 함께 자크뮈스 브랜딩이 음각으로 새겨졌는데요. 슈레이스 끝 애글릿도 일반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스우시 로고가 새겨진 가죽 소재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움을 살렸습니다. 

 

날렵한 실루엣

사진으로는 기존 에어 포스 1 보다 미드솔의 두께가 얇아 보이는데요. 그로 인해 전체적인 실루엣이 오리지널보다 날렵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출시일 & 가격

소식에 따르면 새롭게 공개된 자크뮈스 X 나이키 협업 제이 포스 1 스니커즈는 오는 6월 21일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한화 약 20만 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밝혀지는 대로 '이곳' 저스트닷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는 dirty_laces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공개된 JF1 스니커즈 실물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나이키-자크뮈스-JF1
나이키-자크뮈스-JF1
나이키-자크뮈스-JF1
나이키-자크뮈스-JF1
나이키-자크뮈스-JF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