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아티스트 카우스 KAWS 그림을 훔친 도둑
한 남자가 10만 달러 가치의 카우스 그림을 훔쳐서 달아났다.
카우스 KAWS 그림 도난 사건
여기 한 남자가 있다. 아주 편안한 표정으로 똑바로 CCTV를 응시하는 이 남자는 방금 10만 달러 가치의 '카우스 KAWS'그림을 훔쳤다. 사진을 봐서는 강도라고 상상할 수 없을 만큼 편안하고 당당한 몸짓과 표정이다.
이 사건은 지난 2011년 8월에 발생했다.
대범한 도둑은 당당하게 뉴욕 마크 에코 오피스 2층에 도착했고, 천천히 벽에 전시되어 있던 카우스의 작품 '무제 : 캘빈클라인'을 제거해서 미리 준비해 간 튜브에 넣었다. 그가 벽에서 그림을 제거하고, 튜브에 조심스럽게 넣는 동안 아무도 그의 행동을 제지하지 않았다. 같은 층에 있던 다른 사람들은 그가 관계자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 어떤 제지도 받지 않은 채로 카우스의 작품을 훔친 그는 그렇게 엘리베이터까지 편안하게 탑승해서 건물을 빠져나왔고, 카우스의 작품은 사라졌다. 2011년 8월에 발생한 이 사건의 범인은 2023년 현재까지도 잡히지 않았다.
카우스 Kaws : 무제 캘빈클라인 Calvin Klein
이때 도난당한 카우스의 작품 '무제 : 캘빈클라인 Calvin Klein'은 슈퍼모델 케이트 모스가 출연한 광고 포스터 위에 카우스의 상징적인 아크릴 그림이 그려져 있다. 아티스트 카우스의 가치관과 콘셉트를 아주 잘 느낄 수 있는 마스터피스로 가치가 매우 높다. 아마 2023년 현재에는 당시보다 10배 이상의 가치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12년이 지난 2023년 현재까지도 풀리지 못한 미스터리로 남은 카우스 무제 : 캘빈클라인 작품 도난 사건의 범인은 과연 누구였을까? 그림 특성상 판매를 할 수도 없는데 그는 왜 그림을 훔쳤을까? 그저 카우스의 그림이 너무 갖고 싶었던 진정한 팬이었을까?
도둑도 탐낼 만큼 멋진 아티스트, 카우스의 작품들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하단에 위치한 카우스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자.
카우스 공식 홈페이지 : https://kawsone.com/password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