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겨울 클래식 액세서리 : 바라클라바
바라클라바와 함께 따듯한 2022년 겨울나기
바라클라바가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처음 바라클라바를 착용하기 시작했던 때만 해도 모두들 어렵게만 느꼈었다. 코디도 어렵고, 자칫 잘못 코디하면 촌스럽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손 이 가지 않는 아이템이었다.
하지만 2022년 겨울이 찾아온 지금, 바라클라바는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라면 꼭 하나씩은 출시하는 클래식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세계적인 명품 패션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스트릿 브랜드 등 장르와 가격대를 가리지 않고 바라클라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만큼 소비자는 쉽게 본인이 원하는 가격대와 원하는 디자인의 바라클라바를 구매할 수 있다.
2022년 겨울 바라클라바 트렌드는 니트 소재의 여유로운 실루엣이다.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끈까지 있다면 베스트다. 무난하고 베이식한 화이트, 혹은 블랙 컬러보다는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블루, 혹은 그린과 같은 컬러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바라클라바는 코디도 생각보다 매우 쉽다. 후드티를 생각하면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다. 모든 후디에는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모자가 달려있다. 바라클라바는 다양한 코디에서 후디에 달려있는 모자 역할을 해준다. 목부터 귀, 머리까지 덮어줘서 겨울에 보온성을 높일 수 있다. 바라클라바는 모자의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모자가 없는 아우터, 혹은 상의와 매치해주면 좋다. 화이트와 블랙 컬러와 같이 베이식 한 색상이 아니라면 깔맞춤은 피하는 걸 추천한다.
볼캡도 처음 쓰면 어색하다. 바라클라바도 시도해보기 전까진 어색하다고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한번 바라클라바를 착용하기 시작하면 금방 적응되고, 적응되면 계속 손이 간다. 쉽게 코지하고 힙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고, 또 무엇보다 따듯하기 때문이다.
2022년 겨울, 바라클라바 장만하고 트렌디한 코디를 연출해보자.
C JUST DOTT 저스트닷
EDITOR - H
WE SUPPORT ALL CULTURES
core.justdot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