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엄 산이 안도 타다오 청춘 전시 기간을 연장하고 새로운 명상 공간 '빛의 공간'을 공개했다.
안도 타다오의 최신작이자 뮤지엄 산의 두 번째 명상 공간인 '빛의 공간'이 새롭게 공개됐다. 더불어 안도 타다오 청춘 전시의 기간이 연장됐다.
뮤지엄 산 '안도 타다오-청춘' 전시 기간 연장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뮤지엄 산'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했다. 뮤지엄 산은 개관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전시, '안도 타다오-청춘'의 전시 기간을 기존 계획보다 연장하여 오는 2023년 10월까지로 변경했다. 아직 전시를 관람하지 못한 사람들도 여유롭게 뮤지엄 산을 방문해서 안도 타다오의 건축 세계를 들여다볼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진행된 특별한 전시
뮤지엄 산에서 개최된 전시 '안도 타다오 청춘'은 국내에서 개최되기 전에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프랑스 파리와 밀라노, 중국의 상하이와 베이징, 대만에서 진행됐다. 세계적으로 큰 명성을 얻은 예술적인 건축가인 안도 타다오의 공식 전시인만큼, 국내외로 진행된 전시는 수많은 방문객이 찾았다.
뮤지엄 산에서 진행되고 있는 '안도 타다오-청춘' 전시 역시 큰 호응을 얻었다. 전시가 개최되고 약 3개월 만에 누적 입장객 수가 무려 10만 명을 기록했기 때문. 이러한 기록적인 성과를 보면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얼마나 큰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안도 타다오-청춘 전시 정보
'안도 타다오-청춘' 전시에서는 그의 작품 25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빛과 노출 콘크리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가치관과 개성을 눈과 귀, 몸으로 직접 느끼며 창의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전시는 총 4개의 소주제로 구성됐다. '공간의 원형', '도시에 대한 도전', '역사와의 대화', '풍경의 창조'라고 이름 지어진 4개의 주제에 맞춰 전시된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스케치와 영상, 작품 도면 등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뮤지엄 산의 새로운 명상 공간 '빛의 공간'
뮤지엄 산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현재 성공적으로 진행 중인 안도 타다오 청춘 전시의 연장을 발표하며 새로운 명상 공간을 함께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뮤지엄 산의 명상 공간인 '빛의 공간'은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최신작이기도 하다. 뮤지엄 산의 입구, 조각 정원에 위치한 '빛의 공간'은 노출 콘크리트로 둘러싸인 공간 안에서 명상을 진행할 수 있다. 천장에서는 십자가 모양으로 빛이 들어오도록 설계됐다.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최신작
아직 안도 타다오-청춘 전시를 관람하지 못했다면 전시가 막을 내리기 전에 뮤지엄 산에 방문해서 안도 타다오의 정신과 창의적인 감각을 배워보자. 그의 최신작 '빛의 공간'도 필수로 방문해서 잠시나마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자.
뮤지엄 산 '안도 타다오-청춘' 전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위치한 뮤지엄 산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지금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뮤지엄 산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museumsan.org/museumsan/
관련 기사
2023.07.06 - [문화] - 피크닉 류이치 사카모토 추모 전시 개최
2023.06.24 - [문화] - '카우스 KAWS' 그림을 훔친 도둑의 정체
2023.06.19 - [문화] - 작가 수린의 첫 번째 개인전 'POWER OBJ'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