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최초의 프리미엄 소형 전기 SUV
볼보 브랜드에서 가장 크기가 작다.
볼보 EX30 SUV 전기차 공개
'볼보 VOLVO'가 새로운 자동차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자동차는 브랜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소형 전기 SUV다. 내부에는 내연기관 플랫폼이 아닌, 지리에서 개발한 순수 전기차 전용 플랫폼 'SEA'가 탑재됐다.
볼보 EX30은 전장 4,233mm 전폭 1,837mm 전고 1,555mm 휠베이스 2,650mm로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 소형 전기 SUV 다운 모습이다. 실제로 볼보 브랜드에서 공개한 SUV 자동차 모델들 중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다.
외관 디자인은 볼보 브랜드의 특징이 아주 잘 느껴지면서도 전기차 특유의 심플하고 미래적인 디자인을 가졌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지은 큰 사이즈의 휠과 긴 휠베이스다. 작은 사이즈의 소형 SUV지만 큰 크기의 휠과 길게 배치된 휠베이스로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내부 인테리어는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제작됐다. 플라스틱과 재활용한 데님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둔 제작 방식에서 볼보의 가치관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내부 인테리어를 꾸몄지만 여전히 세련되고 미래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공간을 넓게 활용하면서도 스마트 수납 기능이 탑재되어 작은 실내 공간이지만 시각적으로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는 모습이다. 대시보드 전체를 차지하고 있는 하만 카돈 스피커는 호불호 없이 누구나 만족하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천장에 넓게 자리 잡은 글라스 루프 덕분에 개방감도 뛰어나다.
새롭게 공개된 볼보 브랜드 최초의 소형 전기 SUV EX30에 대한 자세한 사양 정보는 '이곳' 볼보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지금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