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사진 전시회
스웨덴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사진작가 에릭 요한슨
초현실주의 사진작가 '에릭 요한슨'
부산에 위치한 부산문화회관에서 아주 특별한 전시가 개최된다. 스웨덴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초현실주의 사진작가, 에릭 요한슨의 오리지널 사진들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전시 'MAKE BELIEVE'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MAKE BELIEVE
이번 전시는 제목처럼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에릭 요한슨의 믿을 수 없는 초현실주의 사진들을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에릭 요한슨의 사진들은 모두 그가 직접 사진을 촬영한 다음, 합성과 후반 디지털 작업을 거쳐 새롭게 태어난다. 그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순간과 풍경을 새롭게 만들어내는 작업을 하고 있다.
그의 사진 작품들을 살펴보면 놀라움을 숨길 수 없다. 바다 위에서 작업을 하면서 강한 빛을 내고 있는 커다란 시계를 보는 남자, 정장을 차려입은 거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잠에서 막 일어나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는 남자, 두 개의 높은 돌산 사이에 딱 맞게 채워진 건물들, 풍선을 들고 절벽으로 걸어가는 남자와 달을 수집하는 사람들까지. 그의 모든 작품은 상상력을 자극하고 독특한 신비로움이 느껴진다.
부산문화회관에서 진행되는 에릭 요한슨의 사진전 'MAKE BELIEVE'에서는 무려 120여 점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2023년 새롭게 공개된 최신작 3점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에릭 요한슨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영상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전시 기간 및 티켓 예약
이번 전시는 오는 6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한정기간 운영된다. 티켓 예약 및 더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위치한 부산문화회관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6월 26일까지는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하여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위치 : 부산 남구 유엔평화로 76번 길 1, 부산문화회관
기간 : 6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부산문화회관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 https://www.bscc.or.kr/intro/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