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패스 덕분에 인천국제공항에서 여권과 탑승권 없이도 출국할 수 있다.
안면인식 정보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출국할 수 있다.
여권, 탑승권 없이도 출국할 수 있다.
앞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여권과 탑승권이 없어도 쉽고 빠르게 출국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안면인식 정보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최첨단 시스템인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시작하기 때문이다.
안면을 인식하는 최첨단 보안 기술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미리 등록된 안면 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하고 빠르게 사람의 신분을 파악할 수 있다. 오차 없이 완벽하게 신원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여권과 탑승권 없이, 미리 등록된 안면 정보를 토대로 출국할 수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스마트패스 서비스에 대해 이렇게 밝혔다. "스마트패스 서비스가 도입되면 출국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체크인에 소요되는 시간은 10% 이상 줄일 수 있으며 탑승에 소요되는 시간은 무려 40% 가까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패스 서비스 도입을 통해 여객 편의가 대폭 개선되고 보안도 훨씬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패스 서비스 공식 도입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3년 하계 성수기에 맞춰서 스마트패스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많은 사람들이 출국을 위해 공항으로 몰리는 성수기가 오기 전에 새로운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정식으로 도입해서 공항에서 소모되는 시간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
여권이나 탑승권 없이도 쉽고 빠르게 출국할 수 있는 인천국제공항의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지금 바로 모바일 앱 'ICN Smartpass'를 다운로드하면 이용할 수 있다. 여권, 탑승권 없이 쉽고 빠르게 출국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해당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전등록을 진행해 보자.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비롯한 인천국제공항과 관련된 더 다양한 정보는 하단에 위치한 인천국제공항공사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airport.kr/co/ko/index.do
관련 기사
2023.06.09 - [문화] - 인천공항 전시 <전이 : 한국의 가구>
2023.01.10 - [패션] - 루이비통 메종 서울 쿠사마 야오이 협업 컬렉션 상륙
2023.06.23 - [문화] - 이순신 장도, 대한민국 국보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