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과 땀을 식수로 바꿀 수 있는 기술
나사가 역사를 바꿀 수도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발표했다.
나사가 공개한 혁신적인 기술
나사가 혁신적인 기술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나사의 새로운 기술도 앞으로 우리의 인생을 많이 바꿔놓을 수 있을 정도로 혁신적이다.
나사가 공개한 새로운 기술은 바로 소변과 땀을 식수로 바꿀 수 있는 기술이다.
소변과 땀을 식수로 바꿔주는 시스템
최근 나사는 환경 제어와 생명 유지에 필요한 시스템인 'ECLESS'를 개발했다. 우주를 여행하는 우주인들은 앞으로 이 시스템을 활용해서 지구에서 마시는 물보다 깨끗한 식수를 마실 수 있게 됐다.
기본적으로 이 시스템은 물과 땀 등 주변에 떠도는 수분을 흡수해서 여과하고 정수를 진행한다. 그렇게 특별한 여과, 정수, 재생을 마친 물은 지구에서 마시는 물보다 깨끗한 수준으로 마음 편히 마실 수 있다.
앞으로 나사가 새롭게 개발한 ECLESS 시스템은 장기 우주 임무에서 자원을 회수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구의 저궤도를 벗어나면 물을 비롯한 자원의 중요성은 아주 커진다. 그만큼 땀과 소변을 포함한 그 어떤 수분도 깨끗한 식수로 변화시킬 수 있는 ECLESS 시스템은 장기 우주 임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나사는 현재 지구 저궤도를 벗어나는 장기 우주 임무를 수행하는 팀에게 더 효과적으로 물과 공기를 제공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그 결과로 ECLESS 시스템이 개발될 수 있었던 것.
나사의 ECLESS 시스템은 현재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지속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수차례의 안정성 검사와 더 많은 연구를 마친후에 공식적으로 우주 임무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관련 기사